플리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일반 조건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플리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플리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에게 클라우드 방식의 소프트웨어인 플리드(Plead)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 및 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유료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고객이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이용요금을 지급해야 하는 서비스 또는 그 서비스 범위를 의미합니다.

3. “무료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 또는 그 서비스 범위를 의미합니다.

4. “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공공기관 등을 말합니다.

5. “아이디”(또는 “ID”)라 함은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고객의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고객이 설정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고객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고객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크레딧”이라 함은 회사가 프로모션 등을 위하여 조건을 정해 특정 상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요금제도를 말합니다.

8. “고객 정보”라 함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에 저장하는 정보(『국가정보화기본법』 제 3 조 제 1호에 따른 정보, 개인인 경우에는 개인정보와 신용정보를 포함합니다.)로써 고객이 소유 또는 관리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9. “영업일”이라 함은 대한민국 내 위치한 시중 은행이 실제 영업하는 날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약관은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http://www.plead.co.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약관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 또는 이용할 때 그리고 서비스 계약 체결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고객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 내 수정 약관의 게시 등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약관 수정 사항의 효력이 발생하기 7일 전에 효력 발생일과 자세한 내용을 명시하여 회사 서비스 웹사이트를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단, 수정 사항이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하게 작용하는 경우 회사는 효력 발생일 30일 이전에 해당 고객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고객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해지 사유, 해지일, 환급 비용을 통지합니다.

제4조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개별 약관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개별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다면 개별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개별 약관에 규정이 없는 경우 본 약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준거법, 규정, 상관습 및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제5조 (서비스 계약의 체결)

① 서비스 이용계약(“서비스 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신청인”)가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신청인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인이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신청인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신청자인 경우
  5. 신청인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6. 신청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8.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하거나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신청인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허위 사실이 없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에 따라 필요한 경우 신청인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와 신청자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별도 계약을 체결한 경우, 해당 별도 계약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6조 (개별서비스의 유형 및 변경)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종류, 세부 사항 및 가격뿐만 아니라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 개별서비스 운영 규칙 등을 포함한 세부 사항을 서비스 웹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②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 새로운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형태 또는 가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이 고객의 권리 및 의무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가 종료되기 60일 이전에 종료 사실을 통지해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① 원칙적으로 회사는 하루 24시간, 주 7일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의 정부 또는 일부를 중단 또는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회사와 제3자간의 계약의 종료/해지, 설비 수리 및 기타 유지보수 작업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적 비상사태, 설비 결함 또는 서비스 이용 급증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실질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4. 전기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전기통신사업법에 명시)가 통신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② 회사는 제1항 제1호의 경우 고객에게 사전 통지하며 서비스 접속화면이나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 게재함으로써 서비스 중단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설비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고객 계정 관리)

①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고객의 고의 또는 관리소홀 등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제3자의 도용, 부정사용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 회사에 제3자 도용, 부정사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별 고객이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보유할 수 있는 계정의 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9조 (고객 개인정보의 변경)

① 고객은 서비스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언제든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 고객의 이름, 개인 고객의 실명, 사업자 등록번호 또는 고유 ID 번호 등을 포함하는 서비스 관리 상의 필수 정보는 임의 수정이 불가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신청이 제출된 이후 고객 정보가 바뀌면 고객은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서 정보를 수정하고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이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제2항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고객에 대한 개별 통지를 원칙으로 하며 회사가 고객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약관에서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고객이 등록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고객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허위로 등록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회사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회사가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정보로 통지를 발송한 때에 통지가 고객에게 도달한 것으로 봅니다.

② 고객 전체에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제1항에서 명시한 방식 대신 서비스 웹사이트에 7 일 이상 공지함으로써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해 불리한 변경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본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1조 (양도)

① 어떠한 고객도 임의로 서비스 계약 상의 권리 및 의무 또는 본 계약에서 이용하는 기타 권리를 타인에게 이전하거나 양도, 담보 설정 등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② 고객에게 상속, 합병, 분할의 사유가 발생하여 고객이 아닌 제3자(이하 “양수인”)가 고객이 회사와 맺은 서비스 계약에 따른 법적 지위를 승계하는 경우 고객 및 양수인은 즉시 회사에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 양수인은 승계 이전에 약관 및 서비스 계약의 조건들을 완전히 이행할 책임이 있습니다. 승계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과 양수인이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정지)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요금을 납부 월까지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고객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그러한 피해 내지 지장,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3. 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공공 윤리나 질서에 반하는 경우고객의 행위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초래하는 경우
  4.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처리하는 고객의 정보에 대해 제3자가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등 (이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않음)
  5.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만한 법적 근거가 있는 경우
  6. 법적 절차에 따라 정부기관이 서비스의 일시적 이용 정지를 요청 또는 명령하는 경우
  7. 고객이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정한 조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지한 제약 또는 제한 사항을 회피하는 방식(예를 들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특가 혜택을 받기 위하여 복수의 계정을 생성하거나 필수 설치 프로그램을 무단 삭제하는 등)으로 본건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8.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사유로 인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정지 사유, 이용 정지 기간 및 공식적인 이의 제기 수단을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관련한 사유가 제거되거나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경우 지체 없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회복시킵니다.

③ 이용 정지 사유가 계속해서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7조에 따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가 정지된 기간 동안 발생한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에 의한 중지 또는 해지)

① 고객이 서비스 계약을 중지하거나 해지하기 원하는 경우,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한 절차와 방법을 통해 회사에게 이를 통지해야 합니다. 회사는 정상적인 조건 하에서 고객이 요청한 날짜에 중지 일정에 따라 서비스를 중지시키거나 서비스 계약을 종료합니다. 그러나 고객이 계약 해지를 요청한 날 납부해야 할 이용 요금이 남아 있다면, 해당 고객이 이용 요금을 납부 완료한 후에 해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 기간 중에 고객이 잠정적으로 서비스 계약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 허용 가능한 중지 기간, 중지 기간 중 이용 요금, 중지 조건, 그리고 중지의 효력 등의 문제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세부 사항에 따릅니다.

③ 고객은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서비스 계약 해지 이전에 직접 백업해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계약 해지와 동시에 고객의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어떠한 이유로든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사에 의한 해지)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과의 서비스 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서비스 계약에 명시된 기간 내 미납 이용 요금과 관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2.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신청서에 기입한 정보가 거짓으로 판명되는 경우

3.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실을 입히는 경우

4. 고객이 제22조에서 정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고 있으며, 회사의 해소 요구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 동안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5. 고객이 제13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정지 사유에 관한 회사의 해소 요구에 대하여 상당한 기간 동안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경우

6. 고객의 서비스 이용 목적 및 방법이 국내 및 국제법을 위반하여 정부 기관이 적법한 절차를 통해 해당 서비스 종료를 요청하는 경우

7.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해당 정보의 삭제가 필요한 경우

② 1년간 이용 내역이 없는 개별 서비스의 경우, 고객 통지 후 해당 개별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이용요금 및 관리

제15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는 이용요금 및 그 변경사항을 서비스 웹사이트상에 게시합니다.

② 특별한 사유가 있지 않는 한 서비스 계약 기간 동안 이용요금이 변경되더라도 변경된 이용요금은 서비스 계약 기간 전체에 걸쳐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고객 상대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크레딧의 활용 조건 및 기타 운영 정책 등 크레딧에 대한 세부사항은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요금 산정 및 정산)

서비스 이용요금은 유료서비스 이용 개시일로부터 다음월 이용 개시일 전일까지 월별로 산정되어 청구됩니다. 본 약관에 정의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요금의 산정 방법은 홈페이지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해지 수수료)

① 합의된 계약 기간이 있는 서비스 계약이 제12조 내지 제14조 또는 기타 고객의 사유로 해지되는 경우 고객은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금액을 회사에 지급해야 합니다.

② 고객이 유료서비스를 월간 요금제로 이용하고 있고, 이를 계약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연체 금액 및 당월 이용금액을 일할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③ 고객이 유료서비스를 연간 요금제로 이용하고 있고, 잔여 사용기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미납 금액 및 당월 사용금액을 계산하여 청구하고, 추가적으로 해지 신청일까지 할인 적용 받은 금액과 잔여기간의 사용 금액의 일정비율에 상당한 금액을 위약금으로 청구합니다. 구체적인 위약금 산정방식은 개별서비스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 정책 등에서 별도로 안내됩니다.

④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은 전항의 해지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고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누적 서비스 장애가 한 달 동안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2.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1시간 이상 지속되는 서비스 장애가 한 달 동안 5회 이상 발생한 경우

제18조 (이용요금 납부 및 청구)

① 고객은 유료 서비스 이용 개시일 전까지 회사에 이용요금을 지급해야 하며, 회사는 이용요금 발생 해당 월의 다음 달에 고객에게 청구서를 발행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요금 납입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사는 직접적으로 전자결제대행 결제방식을 제공하지 아니하므로, 전자결제대행 방식과 관련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1. 회원 가입 유형이 사업자인 경우 : 신용카드, 계좌이체 중 선택

2. 제1호 외의 회원 가입 유형인 경우 : 신용카드

③ 회사는 이용요금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요금을 미납하는 등 고객의 귀책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경우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됩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결제 방식, 결제 수단을 추가, 삭제, 변경할 수 있으며, 사전에 그 사유와 적용일자를 공지합니다.

⑤ 고객은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이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을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19조 (청구서에 대한 이의제기)

① 고객은 청구된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 고객은 전단의 기간에 관계없이 청구된 서비스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10 영업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 기한을 명시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이용요금의 환불)

① 회사 또는 파트너는 고객이 납부한 이용요금에 과오납이 있는 경우 과오납된 요금액을 고객의 다음 달 이용 요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상계 이전에 고객이 과오납금액에 대하여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해당 금액을 반환합니다.

③고객이 신용카드 결제 후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 환급 금액,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해당 신용카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결제취소에 필요한 조치를 하는 것 외에 환급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방식으로 고객이 요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서비스의 정상 운영에 지장을 주는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실행할 수 있는 최대한 빨리 정비 또는 복구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을 공정하게 즉시 또는 기간 내에 처리하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를 원활히 운영하기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법 및 규정에 따라 조사의 목적 등으로 법원 또는 기타 사법 기관이 발행하는 영장 등을 통해 고객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 받을 경우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약관에 벗어난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정보에 접근하거나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고객의 정보 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이 필요한 경우 고객의 정보에 접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 5 항에 따라 파악한 고객의 정보에 대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삭제, 변경 등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없거나 동의를 하지 않더라도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회사는 제12조에 따라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명시된 지불기일 또는 그 이전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②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포함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 또는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서비스 내용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제3자의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무단으로 게시하거나 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등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폭력적, 비방적인 내용 기타 풍기문란을 조장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 (어린이에게 유해하거나 제3자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또는 수신자의 동의 없이 발송하는 광고성 내용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의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전송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를 이용 또는 전송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③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급하는 데이터 등 고객 본인의 정보를 별도로 소유∙관리하여야 합니다.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처리, 관리, 이용 또는 이에 접속하는 경우, 고객은 관련법 및 규정을 준수하여 해당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합니다.

⑤ 고객은 허용되지 않은 침입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정기적인 백신프로그램 등의 보안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보안 사고, 손해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고객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⑦ 고객은 회사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서비스를 재판매 혹은 재임대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의 서비스 웹사이트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텍스트, 그래픽, 로고, 버튼 아이콘, 이미지, 오디오 클립, 디지털 다운로드, 데이터 컴필레이션(data compilations) 및 소프트웨어 등]는 회사 또는 그 콘텐츠 제공자의 자산이며,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보호됩니다.

⑨ 고객은 회사와의 별도 합의가 있거나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업적 목적으로 복제, 복사, 사용할 수 없으며, 다운로드 또는 변경하거나 재판매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또한, 고객의 콘텐츠 사용권한에는 데이터 마이닝, 로봇이나 이와 유사한 데이터 수집 및 추출 도구의 사용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제23조 (손해배상)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일수의 2배만큼 연장함으로써 배상합니다. 단, 연속하여 4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날을 1일로 계산합니다.

② 사전에 고지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한 회사의 배상책임은 본 조에서 정한 것에 한정되며, 고객의 기대이익과 같은 간접적/부수적인 손실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본 조항에 따른 손해배상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만 적용되며, 무료 서비스 또는 이벤트 등으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4조 (회사의 책임 제한)

①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이나 전쟁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고객의 고의(미필적 고의 포함), 부작위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

3. 회사 이외의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한 통신 서비스에 대한 장애

4.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진단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5. 회사가 제 9 조에 따라 사전 통지 또는 공지된 정기 점검 실행을 위해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6. 고객의 이용이 서비스 계약에서 정의하는 서비스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7. 고객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의 부정확, 부적법 등으로 인해 고객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8. 고객의 시스템 보안 관리 소홀로 인하여 침해가 발생한 경우

9. 국가적 비상사태,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10.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11.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른 보호조치를 취하였음에도 외부로부터의 불법적 침해로 인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12.고객의 정보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13.회사 서비스 상에 고객이 임의로 설치한 장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OS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14.고객이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② 손해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지는 최대 누적 배상 금액은 손해 발생의 요인이 되는 사건의 발생일 전 6개월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회사에 지급한 금액의 합계에 한정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제3자(해당 고객을 제외한 다른 고객 포함)에 제공하는 서비스와 무관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분쟁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자가 고객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고객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과

제25조 (준거법 및 사법 관할)

① 플리드 서비스, 본 이용약관 및 그와 관련한 일체의 행위는 법률 조항과의 충돌과 무관하게 대한민국법에 의하여 규율됩니다.

② 본 이용약관과 관련한 일체의 행위에 대하여 서울중앙지방법원이 배타적 전속 관할을 가지며, 각 당사자는 위 법원의 관할에 대한 이의를 포기합니다.

③ 앞서 말한 바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위치에서 플리드 서비스에 접속하고 이용하는 것을 선택함으로써, 여러분은 모든 지역의 법규에서 요구하는 바에 따른 완전한 책임을 수락하였습니다.

제26조 (보증의 부인)

① 준거법에서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서비스는 “있는 그대로,” “유효한” 범위에서 제공되며, 회사는 조건, 품질, 내구성, 수행능력, 정확성, 신뢰성, 상업성 또는 특별 목적에 대한 적합성, 그리고 침해 방지, 또는 원활한 서비스, 오류 방지, 유해 요소 방지, 보안, 또는 기능이나 데이터의 손해나 손실 유발 방지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 짓지 않는 내용에 대하여

암시적으로나 명시적으로 일체의 보장을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준거법에서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의 유효성, 정확성, 신뢰성, 품질, 안정성, 완전성 또는 현재성을 대표 또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일부 관할지에서는 묵시적 보증의 배제나 묵시적 보증의 유효기간 제한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위 배제나 제한이 고객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