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드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플리드 (이하 “회사” )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고객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 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으로 회원가입하는 경우

가. 의뢰인 회원가입 :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나. 변호사 회원가입 : 이메일 주소

2. 사업자로 회원가입하는 경우 : 회사명, 대표자명,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사본, 담당자명, 휴대폰 번호

3. 결제 수단을 등록하는 경우

가. 신용카드: 생년월일(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신용카드번호, 카드 유효기간

나. 계좌이체: 은행명, 생년월일(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거나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접속 로그,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 기록

③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특정 서비스의 이용고객에 한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별도 동의를 구한 경우

구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일반 문의

- 필수: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영업 문의

- 필수: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회사명

- 선택: 이름

현금영수증 신청

- 필수: 휴대폰 번호 또는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뉴스레터 신청

- 필수: 이름, 이메일 주소

- 선택: 회사명

저작권 침해 및 유해 게시물 신고

- 필수: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구비서류(마스킹된 신분증 사본)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입력한 경우: 회원이 입력한 정보(선택)

제2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수집, 서면 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오프라인 수집(이벤트 응모, 세미나 참석)

2. 협력 회사로부터의 제공

3.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등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확인 등 회원관리와 관련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등 신규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활용에 관련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 위탁

제4조 (개인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제3조의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고객 사전 동의 후 개인정보 제공이 발생하는 경우

제공받는자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해당사항 없음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관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구글코리아 유한회사

서비스 관련 통계 분석

토스페이먼트(주)

유료서비스 이용 대금결제

회원탈퇴 후 5년

제6조 (개인정보의 국외 보관)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의 다른 사업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이용자 데이터를 국외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전받는 자 (보관하는 자)

Amplitude(privacy@amplitude.com)

이전 국가

미국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고객식별정보, IP Address, 접속 로그,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이전 목적

서비스 관련 통계 분석

이전 일시 및 방법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 또는 위탁업무 종료시까지

제3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파기

제7조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회원 탈퇴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정보는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보관하는 정보

보존 이유

보존 기간

부정이용 기록

부정 이용 방지

탈퇴 후 1년

문의 내용

고객 상담 처리

3년

제휴 내용

고객 상담 처리

1개월

악성감염파일로 판단된 첨부파일

악성파일 분석

1개월

저작권 침해 및 유해게시물 신고 구비서류

신고 사항 처리

3개월

플리드에서 생성된 정보

데이터 복구 요청 등 이용자 보호 목적

서비스 해지 요청일부터 7일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

보관하는 정보

보존 이유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저작권 신고에 관한 기록

저작권법

1년

로그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제8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안전하게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나.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4장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제9조 (행사방법)

①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또는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을 위해서는 "회원 정보 변경(My Page > 회원정보 관리 > 회원 정보 변경)",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My Page > 회원탈퇴)" 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③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고객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고객이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고객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고객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③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쿠키의 사용 목적)

고객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고객 규모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제12조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2.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제5장 기타

제13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 회원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이름

이다근

이름

황서형

소속

대표이사

소속

제품팀

전화

+82-10-4716-1720

전화

+82-10-6779-9340

메일

leedageun@plead.co.kr

메일

seohyung@plead.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15조 (예외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해 적용되며,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16조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최소 7 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부칙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